본문 바로가기

격투기 이야기

나심하메드 하이라이트 화려한 쇼맨쉽에 대명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심하메드라는 선수의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볼려고 합니다.

나심하메드는 36승 31Ko 1패를 보유한 실력있는 한시대를 풍미했던 복서였습니다. 화려한 쇼맨쉽이 근자감이 아닌 실력에서 나오는 자신감이였습니다. 나심하메드는 1974년 2월 12일 생으로 예맨출신의 영국 국적의 복서 입니다. 영국 국적의 복싱스타중 한명이기도 하고 뛰어난 복싱 실력과 함께 복싱판 인기로 천문학적인 광고료도 받았습니다.

 

하드펀처인 나심하메드는 노가드로 경기를 하면서 상대방을 조롱하는 플레이를 하기도 하면서 안티팬도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레슬링에서도 항상 악역이 착한영웅들에게 당하는걸 팬들이 원하기도 하니까요. 그렇게 아쉽게도 나심하메드는 바레라라는 복병을 만나서 패배후 은퇴하게 됩니다. 나심은 그 경기에서 패배할꺼라는 예감이 들었을까요..? 

 

 

그 경기에서는 나심하메드는 쇼맨쉽인 상단로프잡고 덤블링을 하지 않고 평범하게 링사이로 들어갔습니다. 은퇴이유는 고질적인 주먹통증으로 인하여 매경기마다 진통제를 맞으면서 시합출전을 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변칙복서든 정통파복서든 즐기는 복서가 좋습니다. 그래야 팬들도 흥이나고 좋으니까요.나심하메드의 행위는 스포츠맨쉽에 어긋나고 깨끗하지 않다고 하는 복싱팬분들도 있겠지만 나심하메드가 이렇게 은퇴한 것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떠나 보낼수가 없습니다. 현재까지도 나심하메드만큼의 변칙복서는 보지 못했고 과연 앞으로 나올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온다면 정통파 복서와 변칙 복서의 치열하고 재미있는 경기를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